산티아고 순례자 길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?
산티아구 순례자 길은 스페인의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대성당을 찾아가는 독보적인 성지로, 수많은 순례자들이 오래전부터 걸으면서 신앙을 고취시켜 왔던 곳이에요.
순례자들은 과거에는 종교적 동기로 이 길을 걸었습니다. 기독교 믿음을 가지고 이 길을 걷는 경우가 많았습니다. 목적지인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대성당에는 성 야고보의 무덤으로 알려졌기 때문이었죠.
그리고 현재는 여러 동기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죠.
누구는 일상의 소란을 떠나 조용한 환경에서 내적 평화를 찾기 위해 이 길을 선택하는 사람도 있습니다. 걷는 동안의 시간 동안 명상과 깊은 생각을 하죠. 다른 누구는 긴 거리를 걸으면서 몸과 정신을 강화하고, 어려움을 극복하는 도전과 성취의 의미로 걷기도 합니다. 저 역시 이런 의미로 길을 걸으면서 새로운 관점을 배우고, 삶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인생의 전환점으로 삼고자 산티아고 순례자 길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.
길고 긴 길을 걷다보면, 다양한 지형과 환경을 보면서 독특하고 아름다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고, 다양한 국적에서 온 순례자들을 만나면서 문화적인 교류와 인간적인 소통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도 들거든요. 서로 말은 통하지 않더라도 비슷한 목표와 목적지를 같고 있기에 미소로 인사하는 것만으로도 큰 위로와 응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. 이러한 순간들이 제게 세상은 얼마나 다양하고 아름다운지 상기시켜 줄 것이고 그러다 보면 관점의 새로움은 자연스럽게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.
댓글